홈
회사소개 사업영역 실적·수상내역 채용정보 고개지원
견적문의
Q&A
자료실
오시는길
정부사주요기업고객업참여
정부사업·수상내역
언론에비친구인구직닷컴
사업안내
고객서비스센터
  > 실적·수상내역 > 언론에 비친 구인구직닷컴
[뉴스와이어] 자녀 문제만 아니면 나도 취업
글쓴이 : 관리자 등록일 : 2008-09-18 ㅣ 조회수 : 11790
여성들의 사회활동 참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주부들은 자녀교육 및 육아가 사회 활동 참여에 있어 가장 어려운 부분으로 나타났다.

국내 최대 취업 네트워크 구인구직닷컴(www.구인구직.com, www.onjob.co.kr, 대표 노희양)이 최근 4월 한 달간 구직자 631명을 대상으로 ‘주부 취업 시 가장 어려운 점’을 조사한 결과 설문 참여자의 42%가 ‘자녀교육 및 육아’를 선택했다.

구인구직닷컴은 여성들의 사회활동 참여가 높아지고 있는데 반해 주부들의 사회활동이 저조한 부분과 관련하여 나이, 성차별, 출퇴근 시간, 적은 직종 및 일자리, 적은 급여, 기술/경력부족, 자녀교육 및 육아 등 7가지 항목으로 분류하여 주부들의 구직이 어려운 이유를 조사했다.
그 결과 주부들의 사회활동 참여가 어려운 이유는 자녀교육 및 육아 42%(264명), 출퇴근 시간 17%(108명), 나이 15%(96명) 순으로 나타났다.

이번 조사에선 자녀교육 및 육아 42%, 출퇴근 시간 17% 등 약 60%(372명)에 달하는 주부들이 가정사와 관련해 사회 활동 참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조사돼 아직도 주부들이 가사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가사의 평등이 이루어 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.

반면 기술/경력부족은 2%(12명)에 그쳐 주부들은 사회 활동 참여에 있어 자신들의 경쟁력이 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.

여성들의 사회 활동 참여에 큰 부분으로 여겨왔던 성차별은 9%(56명) 수준에 그쳐 주부들이 사회활동 참여에 크게 어려움으로 작용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.
    LIST
top
회사소개 주요기업고객 견적문의 찾아오시는 길